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년 저축계좌 조건

2020. 9. 30.

7월달에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화제는 바로 청년 저축계좌였습니다. 3년 후에 총 144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일반 저축 예금으로는 쉬운 일이 아니었기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습니다. 올해 청년 저축계좌가 많이 탄력을 받았으니 내년에도 그럴지 모르겠네요.

청년 저축계좌의 신청 자격부터 한 번 보겠습니다. 만 15~39세의 일하는 청년, 가득 소득인정액 중위소득 50% 이하인 청년입니다. 신청 자격은 그렇게 어려운 것 같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신청자격보다는 유지 조건이 좀 더 까다롭습니다. 유지조건도 보겠습니다.

청년 저축계좌 유지 조건은 가입 3년 간 근로활동 진행, 국가공인자격증 1개 이상 취득, 3년 동안 3번 교육 이수입니다. 이렇게 청년 저축계좌 조건을 유지하면 매달 10만원 + 정부 지원금 30만원해서 3년 후에 1440만 원을 벌 수 있게 됩니다. 

근로활동이나 교육 이수는 쉬운데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이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국가공인자격증 목록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자격증이 있으니 원하는 분야나 쉬운 것을 선택해서 취득하는 전략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국가공인자격증을 따서 스펙에 도움도 되고 돈도 벌 수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내년에도 이 제도가 시행되게 되면 한 번 신청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