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어부산 주가

2020. 10. 4.

코로나 때문에 여행길이 막히면서 비행기 관련 기업들이 많은 타격을 입었습니다. 규모가 있는 기업이건 작은 기업이건 모두 상황이 좋지 않아졌습니다. 에어부산도 그 중 하나입니다. 국내선뿐만 아니라 국제선까지 운임을 하기 때문에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에어부산 주가 역시 작년에 비해 많이 하락했습니다. 작년 12월만 해도 최고치의 주가를 기록했지만 올해들어 점점 떨어지더니 3월에 최저점을 찍었다가 현재는 다시 조금 회복하여 3000원 대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계속 유지되는 상황입니다. 

코로나가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으니 실적이 크게 나아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최근에는 아시아나항공이 에어부산을 분리매각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주가 급등을 이뤄냈습니다. 하지만 결국 흐름을 강력하게 가져가기 위해서는 상황 타계가 가장 절실할 것 같습니다.

국내가 최근에 많이 풀리고 있고 연휴가 겹치면서 운임이 많아졌습니다. 여행가는 수요가 적다보니 가격도 비싼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이 상황에서 여행 가는 것은 그리 좋지 못한 판단입니다. 결과적으로는 코로나가 끝나야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에어부산 주가는 3개월 동안 많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현재는 3700원 대에 거래가 되고 있으니 분석을 통해 좋은 투자가 되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