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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응답소 홈페이지

2020. 11. 5.

서울특별시 응답소 홈페이지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생활 속 불편사항이 생기면 해당 시에 신고, 건의 및 질의를 해야 합니다. 서울특별시 응답소는 서울시의 모든 민원을 통합, 관리하는 온라인 시스템입니다. 다양한 매체로 신청한 민원을 접수해서 처리하고 결과를 알려줍니다.

서울특별시 응답소 홈페이지는 검색창에 응답소를 검색하거나 서울특별시 응답소를 검색하면 사이트가 가장 먼저 뜹니다. 주소는 enugdapso.seoul.go.kr입니다. 응답소 메인화면에 보면 메뉴는 크게 민원신청, 민원결과, 사례모음, 소통광장, 정보광장으로 되어있슺니다.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민원신청은 신고, 건의, 질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시정불편을 건의 및 질의하거나 시장에게 바라는 점, 공익신고, 비리신고, 노동조사신고, 지방세 이의신청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작성하기나 신청하기를 누른 후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로그인 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민원 처리 결과는 신청한 방법에 따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를 통해 했다면 응답소 메뉴를, 120다산콜재단 전화, 문자 또는 서울시 SNS, 방문, 서신, 유선을 통해 민원을 신청했다면 각기 해당하는 메뉴의 결과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다른 사람이 어떤 민원을 제기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례모음에 들어가면 지금까지 공개신청한 민원 사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행정개선 우수사례도 볼 수 있습니다. 정보광장에 보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를 보기 원하는 자치구를 선택하면 장소, 주소, 연락처, 이용시간, 지도까지 모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서울생활도우미, 응답소 민원 통계, 찾아가는 서울시청 등의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한 서비스가 있다면 유용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민원 신청할 일이 있으면 응답소에 하는 것이 편하고 빠른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서울특별시 응답소 홈페이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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